서비스개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web/unity)를 통하여 실제 게임 플레이 환경과 유사한 시나리오 기반의 대규모 가상 클라이언트를 직접 생성하여
모바일/온라인 게임서버의 안정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서버 부하테스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발자➤ Step1׃패킷정의도구➤ Step2׃가상클라이언트(VC)생성도구➤
Step3׃클라우드서버➤ Step4׃가상클라이언트(VC)➤ Step5׃게임서버

서비스장점

기존방식

업체 의뢰
패킷 정보를 테스트 의뢰 업체(부서)에 공유해야 함 패킷 변경시 다시 전달해야 함
솔루션 구매
고가의 솔루션은 구매 비용 부담 어려운 솔루션의 경우 사용법 학습 필요

클라우드 기반 부하테스트 툴

부하테스트 툴
손쉽게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테스트 진행 보안 위험 비용 부담이 낮음 (사용한 만큼만 비용 지불)

시스템구성

Cloud Server

가상클라이언트 생성도구

  • 메타데이터모듈
  • 가상클라이언트 생성모듈
  • 가상클라이언트 테스트모듈

Web / Unity 3D

패킷 정의 도구

  • 송신패킷정의
  • 수신패킷정의

시나리오 정의 도구

  • 부하생성 시나리오 정의

게임서버군

  • 부하모니터링
  • 로그인서버
  • 로그인서버
  • 개발기술
  • 기존 기술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