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매칭 PVZ

Created by windflow

펫을 매치하고 좀비를 공격하는 3매치 모바일 퍼즐게임

Pets vs. Zombies

 - 패턴 매칭 모바일 퍼즐게임
 - 플랫폼 : Android/ iOS

무슨 게임인가요?

딱!!! 보면 떠오르시죠?  네, 맞습니다. 캔디크러시류의 퍼즐게임입니다.  국내엔 애니팡2가 있죠. 그런데, 이상하게 중국말로 되있는걸 보실수 있어요.  2014년에 이 게임 이전프로젝트를 중국의 퍼블리셔와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했었어요. 그러던 중 두번째 프로젝트(Pet vs Zombie, 이하 pvz)를 진행을 했습니다. 물론 같은 회사와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해서요.  

올해 초, 중국의 오퍼레이터(통신사)의 과금 정책이 바꼈다고, 이전 프로젝트와 pvz의 서비스가 홀딩된 상탭니다.   멘붕상태로 약 3개월 개발을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게임의 언어가 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

게임소개

캔디크러시사가, 애니팡2를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으니, 소개올리겠습니다.

흔히 3매치 퍼즐이라고 하지요.  알맹이(동물)을 교체를 해서 3개이상 연결되면 매칭이 되서 없어지고 새로운 알맹이가 내려와서 퍼즐이 채워지는 형식입니다.  3매치 퍼즐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참고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pvz에서도 여러 레벨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스테이지마다 다른 미션(게임 내 오른쪽 위)이 있구요. 그런데, 스테이지 마다 좀비는 무조건 처치해야됩니다. 좀비를 처치하는 방법은 좀비옆의 펫을 매칭했을때 좀비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어요.  게임흐름은 간단합니다. 마을에서 스테이지로 들어가 미션을 완료하고 바껴지는 맵을 보고 다음 스테이지의 퍼즐을 진행하는 사가형 퍼즐게임입니다.

기존꺼랑 다를게 없잖아요?!!! 

"다른점을 얘기하려합니다."

차이점 

1.다이나믹 맵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 경우, 월드맵(마을)로 오면 마을이 변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녹색땅이 더 증가되고 마을에 있던 좀비가 사라지고 나무는 다시 풍성해지는 등의 애니메이션으로 "좀비를 없애고 마을을 회복시킨다"의 직관적이고 재밌는 표현으로 게임이 진행되가는 모습에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2.보너스 씬

펫을 매칭할때마다 게임 왼쪽 하단부의 펫이 좀비를 묻습니다. 판다가 있으면 판다를 한번 매칭할때마다 한 삽씩 묻어서 다 묻을경우에 보너스 효과(아이템)이 발생됩니다. 보너스 효과로는 지금 추가 무브수를 추가하는것과 랜덤한 펫을 스페셜 펫으로 바꿔주는데 퍼즐을 풀때 용이하게 쓰이죠!!

 

3. 좀비

좀비는 날 잡수시오~하고 가만히 있진 않습니다. 때론 펫을 공격해서 장애물(얼음)으로 바꿔버리는데, 스페셜 펫을 바꿔버를땐 악!! 소리납니다 ><.장애물(얼음)은 가까이 있는 펫을 매치했을때, 제거할수 있어요. 

 

다른건 없어요?!!! 

"컨텐츠를 얘기해볼께요."

  • 스테이지 해제

스테이지를 얼마나 잘 해결했느냐에 따라 클리어 결과가 3가지가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좀비가 가로막고있는 봉인된 스테이지가 있어요. 봉인을 해제하기 위해선 이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얻은 꽃들로 해제할수있습니다.  

  • 일일 보상

매일매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든에그 : 룰렛을 돌릴때 필요해요.          

럽스 : 아이템 교환에 필요하구요 .              

게임아이템 : 인앱으로 판매하는건데 드려요.
  • 룰렛 (아이템 뽑기)

골든에그로 룰렛을 돌려서 게임 아이템을 얻을수있어요. 타이밍만 잘 맞추면 원하는 대로 받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 일일퀘스트

날마다 주어지는 퀘스트가 있는데, 이것도 솔솔해요. 퀘스트 완료하면 럽스를 받을 수 있어요. 

  • 아이템 교환

럽스와 게임아이템을 교환 할 수 있어요. 수수료 없습니다. 럽스만 있으면 됩니다. 이쯤되면 눈치 채셨죠??  게임을 하다보면 이 아이템이 언제 들어왔지싶을 정도로 아이템을 팍팍 줍니다. 

 

WINDFLOW는 어떤 팀인가요?

2013년 부산 지스타를 통해 퍼블리셔와 계약을 맺으면서 시작된 모바일게임 개발팀입니다. 2014년 중국 퍼블리셔와 협업을 통해 중국 마켓에 게임을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2015년 초 중국 통신사의 과금 정책이 바껴서 퍼블리셔가 게임을 홀딩중이라 수익원이 없어진 지금 팀유지를 위해 텐스푼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합니다. 

프로젝트를 위해 팀맴버, 파트너사, 그리고 외주작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팀 연혁 

  2012년 쯔바이 영웅전 (Android/ iOS) 개발                  
2013년 퐁치퐁치 for Kakao (Android/ iOS) 개발         

 2014년 WINDFLOW 팀 결성

2014년 全民打地鼠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 iOS 출시
2014년 マジックまるるん 일본 서비스 준비 중
2015년 ~ 현재 PVZ, Project N 개발중

 

 

펀딩을 하는 목적과 계획

중국퍼블리셔와 협업중이였던 게임을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기위한 프로젝트 개발비(로컬라이징, 추가레벨디자인), 퍼블리셔 선점을위한 준비를 위해 펀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을 발판으로 글로벌 출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워드 참고 이미지

머그컵 


 

스마트폰 보조 베터리

TIMELINE

프로젝트 타임라인

MILESTONE

프로젝트 마일스톤 달성현황

  • STEP 05.
    마켓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퍼블리싱)
    2015-11-30
    V
  • STEP 04.
    게임 테스트 및 최적화
    2015-10-31
    V
  • STEP 03.
    컨텐츠 이미지 수정 및 보완
    2015-10-17
    V
  • STEP 02.
    추가 컨텐츠 제작
    2015-09-30
    V
  • STEP 01.
    영문버전으로 수정
    2015-07-31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