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 어두운 세상을 밝혀라!

Created by TaeHyung Kim

LAMP는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내는 존재인 전구를 굴려 목표지점까지 옮기는 스테이지 기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소리와 터치를 활용해 신중히 플레이하지 않으면.. 램프가 산산조각 나서, 다칠지도 모르니 조심하세요!


 

   LAMP Project 소개  

 

 제목 : LAMP

 장르 : 퍼즐 / 아케이드

 플랫폼 : Android / IOS  

 

   

 

- Lamp는 어느날 전등에서 떨어진 램프를 목표지점까지 안전하게 옮기는 것이 목적입니다.      

 

 

                                                                <실제 Title 구현 화면> 

 


 

* LAMP 개발사 소개  


      "놀이 같은 게임, We're PlayGround."

   

  PlayGround Studio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재학생들이 만든 모바일게임 제작 Startup회사로, LAMP 프로젝트 외에도 PlayBall이란 3D 공 굴리기 게임을 통해  KC Startup Festival 2014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PlayGround Studio는 PlayBall, LAMP와 같이 공과 관련된 퍼즐/아케이드 게임을 통해 북미, 유럽 시장등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LAMP 특징


        


- 화면 터치 시, 순간적으로 맵이 밝혀져 스테이지에 배치된 퍼즐, 장애물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 

   다. 하지만, 무분별한 터치는 램프가 지닌 빛 게이지를 줄어들게 하니 조심하세요! 

 

- LAMP는 3D 사운드와 순간 기억력을 통한 암기, 세밀한 컨트롤을 통한 높은 스릴감이 주 재미요소 

  입니다.     

 

          

 

- 화면 양쪽 하단 터치를 통해 램프를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 곳곳에 램프외에도 빛을 밝혀주는 오브젝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이브 포인트가 배치해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조절하였습니다.   

 

             

 

- 단순히 화면을 터치하면 순간적으로 주위를 밝혀주지만, 화면 속 램프를 터치하면 Brighten 스킬을  

   통해 지속적으로 램프 주위를 밝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Brighten 스킬은 빛 게이지 소모량이 많으

   니 잘 활용해야 합니다.

    

 

- 신중하게 램프를 굴리지 않으면 적재적소에 배치된 장애물과 퍼즐에 의해 산산조각나니 다치지  

  게  조심하세요!     

 

 

 

- 안전하게 램프를 목표지점까지 옮기면 해당 스테이지 클리어!

 

 

 

* 게임 모드

 

 
   

 

LAMP는 총 3가지의 게임 모드를 제공합니다. 

 

Classic.        

 - 가장 기본 스테이지를 포함한 Classic 모드에선 다양한 퍼즐 및 장애물 요소가 등장합니다.

 - 1차적으로 총 20개의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특정 스테이지 이상 클리어 시, Master Mode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aster.  

- Master 모드는 Classic 모드보다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며 아슬아슬한 스릴감을 맛볼 수 있는 스테 

  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비교적 Classic 모드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며 특정 스테이지 이상을 클리어 할 시,  

   Challenge Mode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Challenge. 

- Challenge 모드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빛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 빛 에너지는 최대 5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20분마다 1개씩 생성됩니다. 또는 사용자가 스폰서 광 

   고를 시청하면 빛 에너지를 바로 채울 수 있습니다.  

-  Challenge 모드는 하루에 1개의 스테이지만 클리어 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경우, 다양 

    한 이펙트 혹은 숨겨진 스테이지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펀딩 목적


1) 사운드 외주                  

 

  LAMP는 빛과 어둠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최대한 흑백 모노톤의 그래픽 컨셉을 유지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해당 그래픽 컨셉과 더불어 아슬아슬한 스릴감을 형성하기 위해선 최적의 배경음과 이펙트 효과음이 필요합니다. 현재 사용되어지고 있는 사운드들은 저희가 최대한 저작권에 침해되지 않는 선에서 구한 것들이지만 아무래도 LAMP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에 저희는 사운드 외주 작업을 통해 해당 부분을 보충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LAMP를 제작하고자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저희 구성원들은 모두 대학생들이라 간단한 퍼즐/아케이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사운드 외주 비용을 감당하기에 부담스러웠고 펀딩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2) UI 및 그래픽 리소스 제작    

 

  저희 PlayGround는 총 7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LAMP와 PlayBall 2가지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 4명, 기획자 2명, 그래픽 1명으로 이루어진 PlayGround는 3월엔 LAMP를, 6월엔 PlayBall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에는 차질없이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날이 갈수록 램프의 수명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그래픽 작업을 하는 친구의 수명이 줄어드는 것이 느껴진다는게 함정입니다. 혼자서 PlayBall과 LAMP 2가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UI, 2D 리소스, 3D 모델링, 원화 및 컨셉 디자인까지 모든 작업을 처리하기엔 언젠간 태어날 친구의 2세를 위해서라도 UI 및 필요한 그래픽 리소스 작업들에 대한 외주 작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3) 후속작 개발을 위한 열정에 Pay  

 

 

 

  

 저희는 LAMP를 출시하고 난 뒤, 곧이어 메인 타이틀격인 PlayBall(Dungeon ver.) 상용화 준비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PlayBall은 KC Startup Festival 2014라는 창업경진대회에서 사용자가 직접 맵을 제작하여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신개념 3D 공굴리기 게임이란 찬사를 받으며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정이 뜨겁더라도 가끔은 차갑게 식을 때가 있는 법. 갈아 엎는 기획 속에 미운 싹이 돋아남이 느껴지는 것은 저희 모두를 지치게 합니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 저희에게 필요한 건 끝없는 열정의 기름이 될 카페인과, 배고픔을 달랠 컵라면입니다. 비록 지금은 열정 Pay로 모두 일을 하고 있지만 펀딩을 통해 여러분들이 저희 열정에 Pay 해주신다면 만족감이 높은 게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PlayGround는 여러분들이 첫 고객임을 잊지 않고 후속작에서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갈 수 있게 지속 

  적인 리워드를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PlayGround는 지속적인 타임라인 및 페이지 관리를 통해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사용자들 

  과 소통하며 피드백받는 게임을 제작하겠습니다.   

 

PlayGround와 함께해주실 여러분들에게 미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MILESTONE

프로젝트 마일스톤 달성현황

  • STEP 06.
    이펙트, 스테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2015-05-15
    V
  • STEP 05.
    LAMP 안드로이드, IOS 상용화 출시
    2015-04-30
    V
  • STEP 04.
    구글 피쳐드 심사 제출
    2015-03-22
    V
  • STEP 03.
    사운드 외주 작업
    2015-03-15
    V
  • STEP 02.
    Challenge Mode 개발 완료
    2015-03-05
    V
  • STEP 01.
    Classic, Master Mode 개발 완료
    2015-02-28
    V